코로나 여파 호주 임시 비자 신청비 환불 가능
본문 바로가기
News/Australia 호주

코로나 여파 호주 임시 비자 신청비 환불 가능

by .0ops. 2020. 10. 12.

코로나 여파 호주 임시 비자 신청비 환불 가능   

12일 호주 내무부 발표에 의하면 현재 비자 소지자들에게 면제를 제공하면서, COVID-19으로 인한 국경 폐쇄로 인해 귀국이나 입국할 수 없는 선별된 임시 비자 소지자에 대한 비자 신청 수수료를 환불하거나 면제할 것이라고 밝혔다. 



 Australian Visa

출처 SBS Australia




환불 신청 자격이 있는 비자 소지자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방문 비자 소지자

- 2020년 3월 부터 2021년 12월 사이에 호주 밖에 있고, 비자가 만료되거나 만료되는 방문 비자 소지자는 새로운 변경에 따라 새로운 비자를 신청할 때 면제 자격이 주어진다. 



Acting Immigration Minister Alan Tudge explained to multicultural media today why border closures have been prolonged, and how travel exemptions will be prioritised for migrants specific skills

출처 SBS Punjabi Australia



2. 임시 기술 이민 비자 소지자 (482, 457)

- 482 비자와 457 비자를 받은 약 4만명의 숙련된 이민 신청자자들이 현재 여행 제한으로 인해 연안에 발이 묶여 있으며, 이들 중 상당수는 호주로 아직 입국도 못 했거나, COVID-19으로 인해 본국으로 돌아가야만 했다. 이들은 새로운 정책 조치에 따라, 영향을 받은 사람들은 앞으로 후속 신청에 대해 신청 수수료 환불 요청을 할 수 있게 된다. 



3. 워킹홀리데이 비자  

- COVID-19로 인해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고도, 입국을 할 수 없었거나 비자 만료 기간을 남겨두고 호주를 떠났던 워홀러들을 대상으로 비자 재신청 시 수수료 면제 해택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 비자 신청 조건(나이)때문에 비자를 재신엉할 수 없는 경우에는 기존 신청 시 지불했던 신청비를 환불할 계획이라고 공표 했습니다.



출처. AAP



4. 예비 결혼 비자 소지자(300)

- 여행 금지 조치로 비자 만료 전 입국이 차단된 결혼 비자 소지자들에게도 비자 수수료 환급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환급된 금액은 이들 비자 소지자들이 호주로 여행할 수 있는 또다른 비자를 신청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여행 규제가 풀리면 결혼식을 올릴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5. Seasonal & pacific 노동자 비자 소지자

- 2020년 3월 20일 이전에 비자를 발급 받았고, COVID-19로 여행 제한으로 인해 호주로 여행할 수 없는 경우에 환불을 청구할 자격이 주어진다.




하지만, COVID-19으로 전반적인 경기 침체에 놓여있는 호주 정부는 내수 경기 안정이 우선인 상황에서 충분한 자금으로 빠른 환불 처리가 이루어질지는 미지수이다. 그리고, 아직 호주 내무부에서는 환불 방법이나 재신청 시 수수료 면제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이 공지되지는 않았으니,  시간이 좀 걸릴 듯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