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클릭으로 인한 계정 정지 사례, 남에게 클릭을 부탁하면 수익이 난다?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공부하기/애드센스 공부하기

부정클릭으로 인한 계정 정지 사례, 남에게 클릭을 부탁하면 수익이 난다?

by .0ops. 2020. 12. 1.

부정클릭으로 인한 계정 정지 사례, 남에게 클릭을 부탁하면 수익이 난다?

#부정클릭

#계정 정지 사례

#남이 클릭하면 어떨까?



궁금했습니다. 광고 수입을 올리기 위해 내가 아닌 지인들에게 부탁하여 클릭수를 늘린다면 수입이 오를까??


혹시, 내 블로그에 나오는 광고를 남에게 시켜 클릭 해 달라고 하면 어떨까요? 정답은 바로 계정이 정지됩니다.


 블로그 상의 광고를 내가 클릭해서도 안되지만, 행여나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부탁하여 클릭해달라고 해도 안됩니다. 

 

실수로 한 번은 괜찮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현실은 안됩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올리고 난 시점에서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아마 저 뿐만 아니다 대부분 지인이나 가족이 누르면 어떨까하고 생각해 보셨을 듯 싶은데요, 그래서 찾아 봤습니다.


구글 정책상 금지되는 행위이기에, 혹시나 지인, 가족등이 클릭을 해서 계정 정지를 당해도 하소연 할 수 없죠. 


실질적으로 구글은 광고수익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중요한건 사용자들의 데이터죠. 요즘에는 쇼핑센터에서도 데이터를 중요시하는데, 구글은 더하겠죠. 그들은 철저하게 사용자의 데이터를 수집하죠. 

여기저기 알아본 봐 얼핏 3번 이상 부정 클릭을 하면 거의 구글이 잡아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구글 정책상에 나와있는 하지 말라는 것을 철저하게 하지 않고, 계정을 보호하는 일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물론 블로그 자체로 잘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계정이 정지를 먹거나 망해 버리면 의미가 없으니까요.


호기심에 한 두번 부정클릭을 할 수 있겠지만, 알아두세요. 구글은 그 순간에도 우리의 모든 데이터를 철저하고, 꼼꼼하게 수집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Google Support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2659114?hl=ko&ref_topic=134277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