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첫걸음 계정 만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공부하기/티스토리 공부하기

티스토리 첫걸음 계정 만

by .0ops. 2020. 11. 25.

티스토리 첫걸음 계정 만들기

#티스토리 첫걸음

#계정 만들기


코로나 시대에 발 맞춰 패시브 인컴에 관한 관심들이 많은데요, 그 중 무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시작 포인트는 같은 것 같네요. 일과 육아 그리고 남는 시간 짬짬히 할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해 보다가 큰 욕심 갖지 않고 소소하게 시작해 볼 수 있고, 물론 수익이 나면 좋겠지만, 안나더라도 훗날 내가 만들 블로그 자체가 하나의 개인 일대기라고 생각할 수 도 있겠다 싶어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블로거라는 이름을 내세울수도 없는 아주 지극히 초보이지만, 천천히 공부하면서 관리 중 입니다. 저 처럼 처음이신 분들 같이 공부하며 유지했으면 하네요.


그 첫번째로 티스토리 첫걸음 계정 만들기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1. 먼저 www.tistory.com 으로 접속합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을 보시면, 노란 네모 박스가 나타낸 그림을 클릭합니다.

3. 계정관리 클릭합니다.

4. 오른쪽 하단에 블로그 만들기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미 한개의 블로거를 운영하기 있는 저에겐 새로이 4개를 더 개설 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5. 블로그 이름을 정해주시고, 블로그 주소도 적어주세요. (블로그 개설 후에는 주소를 변경할  없습니다. 처음부터  생각하시고 만들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

6. '블로그를 개설하시겠습니까?” 하는 메세지가 뜨고 확인 누르면 개설되었다고 안내가 나옵니다.

7. ‘ 블로그 바로가기 눌렀더니 아직은 아무 글도 없어서 이렇게 나옵니다.


이제 자신만의 블로그가 생성되었습니다. 이제부터가 정말 시작의 길인 것 같습니다. 과연 어떤 주제로 어떤 글들로 꾸수익으로 목적으로 달려갈 것인지, 아니면 일기마냥 일상을 기록하는 블로그를 만들 것인지는 절대적인 본인의 몫이죠. 


처음부터 무턱대고 아무글로 시작하기 보다는 천천히 곰곰히 생각해 보시고 시작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첫단추부터 잘 끼웠으니 차곡차곡 글들을 써가며 목표를 향해 달려나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