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이트맵 자동 생성 (구글,네이버 등록 방법)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공부하기/티스토리 공부하기

티스토리 사이트맵 자동 생성 (구글,네이버 등록 방법)

by .0ops. 2020. 11. 26.

티스토리 사이트맵 자동 생성 (구글,네이버 등록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 사이트맵 지원, 등록방법


이제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자체에서 사이트맵을 지원해줘서 더이상 사이트맵을 블로그 사용자가 직접 생성하여 검색 사이트에 등록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가끔 카테고리 변경을 해도 수시로 사이트맵을 생성 업데이트 하는 것이 번거로웠지만, 굳이 새로 업데이트 사이트맵을 생성하여 웹마스터도구 (서치어드바이저) 서치콘솔에 갱신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습니다. 자체 사이트맵 주소 적용시 자동으로 업데이트 정보가 추가되어 한번 등록한 이상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사이트맵 주소는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블로그 메뉴 클릭 → 주소 설정 섹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자체 사이트맵 주소로 들어가보면, 카테고리 블로그 URL등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1.     Google Search Console 등록

Google Search Console 사이트맵은 네이버와 달리 사이트맵 제출 제한이 없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 접속 등록된 티스토리 블로그의 색인 섹션에서 [sitemaps]메뉴를 선택합니다.



사이트맵 추가 입력란에 “sitemap.xml” 입력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맵 제출 로딩 바와 함께 등록이 시작됩니다.

 

2.     네이버 Search advisor 등록
네이버 Search advisor 사이트 1개의 사이트맵 제출만 가능 합니다.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맵 제출 페이지에서 변경된 주소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존 주소를 삭제한 등록하실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