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3(혹은 아이폰 12S)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탑재 (ft. Always-On Display)
본문 바로가기
IT, 프로그램/애플 소식

아이폰 13(혹은 아이폰 12S)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탑재 (ft. Always-On Display)

by .0ops. 2021. 2. 15.

아이폰 13(혹은 아이폰 12S)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탑재 (ft. Always-On Display)

 

아이폰 13(혹은 아이폰 12S)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탑재 (ft. Always-On Display)

 

지난번 매년 9월에서 10월 사이에 출시되는 아이폰 시리즈 관련 아이폰 13(혹은 아이폰 12S)에 관련된 루머에 대해서 글을 올렸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에도 전세계 애플 마니아들에게 새로운 아이폰 12를 출시 했던 애플 아직 가을까지는 6개월 이상의 시간이 남아지만, 여기저기서 아이폰 13에 대한 예상 루머들이 돌고 있습니다.

 

출처. 애플인사이더 홈페이지

 

과연 어떤 기술들이 탑재되고, 그동안 유저들의 불편한 사항들이 얼마나 개선되었는지에 대해 애플 유저들은 늘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이번에는 2021년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에 올라온 디스플레이 관련 새로운 루머에 관련 글을 써 보겠습니다. 

 

Always-on Display 기술 

 

지난 14일 유명한 IT매체인 애플인사이더는 올 가을에도 어김없이 출시될 아이폰 시리즈 중 아이폰 13(혹은 아이폰 12S)에 관련 유튜버 맥스 웨인바흐(Max Weinbach)의 EverythingApplePro 채널을 인용하여 아이폰 13(혹은 아이폰 12S)에는 새로 적용될 기술에 항상 켜져있는 디스플레이 (Always-on display) 기술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출처. 애플인사이더 홈페이지

이미 애플워치 6 (Apple Watch Series 6)에 도입된 Always-on 이 기능은 아이폰 13(혹은 아이폰 12S)에 적용될 시, 유저들은 화면이 잠겨 있을 시에도 시간이나 배터리 잔량 아이콘이 항상 표시되고, 메시지 수신 시 알림 기능이 핸드폰이 완전히 켜지지 않은 상태에서도 팝업처럼 나타나게 됩니다.

 

 

 

애플 워치에 적용된 기술을 봤을 때는 평소에 손목에 워치를 차고 있을 때는, 워치 화면과 시간 등이 어둡게 나타나면서 전력 소모가 적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터치할 때나, 알람 표시가 나타날 때 화면이 자동으로 밝기를 높이게 됩니다. 또한, 덧붙여 애플워치 7(Apple Watch Series 7)은 포도당 모니터링을 포함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립감과 사진, Magsafe

 

이 매체는 구체적으로 디자인이나 외형에 관련된 사진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아이폰 13(혹은 아이폰 12S)의 뒷면 부분의 그립감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아이폰만의 특유의 질감을 살리면서 한 손에 쥐기 쉬운 좀 더 편한 형태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출처. 애플인사이더 아이폰 12 Magsafe

 

Magsafe에는 좀더 강력한 자석 배열을 사용하고, 사진 촬영 시 카메라가 별이나 달을 감지할 시 자동으로 천체 사진 모드로 변경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 외에도 LiDAR이 장착된 4개의 카메라 사용, 전면부 더 작거나 최소의 노치, 번개가 없는 디자인, 터치 ID의 재사용 등이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아이폰 13(혹은 아이폰 12S)의 디스플레이 관련 Always-On Display기술 루머에 대해 글을 써 봤습니다. 새로운 루머들이 올라오는 대로 계속적으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하지만, 루머는 루머일 뿐 추후 사실과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해 주시고, 재미있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2021/01/25 - [IT, 프로그램/애플 소식] - 아이폰 13 혹은 아이폰 12S 루머 모아보기 (출시일,가격,스펙)

 

아이폰 13 혹은 아이폰 12S 루머 모아보기 (출시일,가격,스펙)

아이폰 13 혹은 아이폰 12S 루머 모아보기 (출시일, 가격, 스펙) 아이폰 13 혹은 아이폰 12S 루머 모아보기 (출시일, 가격, 스펙) 미국과 같은 1차 iphone 판매국에 속하고, 한국보다 조금은 빠른 출시일

mblog-life-lab79.tistory.com

2021/02/10 - [IT, 프로그램/애플 소식] - 아이폰 12 미니 생산 중단? 모델 라인이 없어진다?

 

아이폰 12 미니 생산 중단? 모델 라인이 없어진다?

아이폰 12 미니 생산 중단? 모델 라인이 없어진다? 아이폰 12 미니 생산 중단? 모델 라인이 없어진다?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 속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애플의 아이폰 12

mblog-life-lab7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