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2호 애플스토어(Apple Store) 여의도에 드디어 오픈 (ft. 여의도 IFC 몰)
본문 바로가기
IT, 프로그램/애플 소식

국내 2호 애플스토어(Apple Store) 여의도에 드디어 오픈 (ft. 여의도 IFC 몰)

by .0ops. 2021. 2. 20.

국내 2호 애플스토어(Apple Store) 여의도에 드디어 오픈 (ft. 여의도 IFC 몰)

 

국내 2호 애플스토어(Apple Store) 여의도에 드디어 오픈 (ft. 여의도 IFC몰)

 

2021년 한국의 두 번째 애플스토어 매장이 여의도 IFC몰에 오픈 예정입니다. 2020년 COVID-19 속에 애플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Apple 여의도 곧 만나요'라는 공지를 올렸습니다. 정확한 애플스토어 매장의 위치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IFC MALL, L1로 지하 1층에 자리 잡을 예정입니다.

 

 

 

 

출처. 애플코리아 홈페이지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한국 애플스토어 1호점인 가로수길점과는 달리 대형 쇼핑몰 내에 입점하는 형태로 오픈 예정입니다. 

 

국내 2호 애플스토어 컨셉

 

애플 코리아는 지난 2020년 11월 30일 공식 홈페이지에 'Apple 여의도는 아이디어와 창작열을 꽃피울 수 있는 모두의 공간으로 마련된다, 

온갖 가능성을 탐구하고, 다른 이들과 맘껏 소통하고, 뭔가 세상에 없던 것을 만들어 낼 기운을 받을 수 있는 이곳에서 당신만의 상상력을 한껏 펼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설명을 했습니다. 또한, 애플스토어 여의도점의 로고는 서울의 주요 상업지구에 위치함을 나타내는 고층 건물들을 형상화했습니다.

 

출처. 애플스토어 홈페이지

 

애플 스토어 여의도점을 공식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함에 따라 IFC몰은 그동안 배일에 쌓여있던 천막을 걷어내고, 스토어 페이지로 안내하는 QR코드가 적힌 배경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애플스토어 여의도점 개장 예정일

 

19일 IT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애플 한국은 오는 24일 미디어 매체를 대상으로 애플 여의도 '프리뷰' 행사를 갖는다고 했습니다. 대부분 하는 의례적인 행사로서 공식 오픈을 앞두고 언론 등에 매장을 미리 홍보하고, 공식 개장 일정 알려주는 자리입니다..

 

출처. 조선일보

 

애플 한국 측은 아직까지 정확하게 공식 오픈일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일반적으로 봤을 때, 2월 중으로 빠르면 25일 애플 여의도가 본격적으로 오픈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애플스토어 여의도 점은 지난 2018년 1월 27일 한국의 첫 매장인 애플 가로수길을 오픈 이후로 3년여 만입니다. 그동안 2호점, 3호점을 오픈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개장 시기가 연기된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한국은 또한 서울 명동에 위치한 2022년 8월 완공 예정인 센터포인트 건물 안에도 애플스토어 오픈을 준비 중이고, 부산(해운대)에 4호 점도 오픈 검토 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