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에서 미국 주식 투자하는 방법 (ft. 무료주식/W-8ben)
본문 바로가기
교육,정보

호주에서 미국 주식 투자하는 방법 (ft. 무료주식/W-8ben)

by .0ops. 2021. 2. 28.

호주에서 미국 주식 투자하는 방법 (ft. 무료주식/W-8ben)

 

 호주에서 미국 주식 투자하는 방법 (ft. 무료주식/W-8ben)

 

기본적으로 호주에서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은 4대 은행 통해서 하거나, 또는 브로커를 통해 거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미국 EFT에 투자하려면 은행  증권 거래소에서도 가능하지만 구글, 아마존,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등 개별주에 투자하려면 은행 거래소는 수수료가 비싸서  Stake 또는 다른 브로커 통해 투자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호주에서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Stake 가입방법과 수수료 그리고 무료 주식(나이키, 고프로, 드롭박스 중 랜덤으로 한주 )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Stake 홈페이지 

 

 Stake와 다른 웹트레이딩들과 비교

 

흔히들 commsec을 통해 주식 거래를 하지만, 수수료가 다른 곳에 비해 비싼 것 같아 stake나 Self Wealth로 많이들 옮기는 것 같습니다.

  Stake Common Wealth Self Wealth
수수료 Free 0.31% USD $9.50
환전료 환전시
USD 70 cents per AUD 100
매매시 0.6% 환전시 0.6%
계좌 유지비 Free $25 / Year Free
Advanced Order Free 0.31% USD $9.50
Fractional Shares Free N/A N/A
Withdraw 외화 환전 수수료 (FX) 0.5%    

 

호주에서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

 

1. Stake 사이트로 이동하기 (추천인 링크-seungonj234를 통해 가입하면 무료 주식, 나이키, 고프로, 드롭박스 중 랜덤으로 한주를 받을 수 있습니다.) 

hellostake.com/referral-program?referrer=seungwonj234

 

Join Stake Today

Join Stake to get a free stock in Nike, Dropbox or GoPro.

hellostake.com

 

 

Stake - Trade 3,800+ US listed stocks and ETFs

Stake opens the US market to the world. Directly invest in over 3,800 US stocks and ETFs, commission-free.

hellostake.com

 

2. Claim Free Stock에 클릭하여 가입을 절차를 진행합니다. 간단한 이메일 인증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무료 주식은 첫 입금이 완료되면 추첨할 수 있습니다. 

 

3. 기본적으로 호주/뉴질랜드/영국/미국 국가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저는 물론 호주이기에 호주 선택)

 

4. 영문으로 이름과 이메일 그리고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다음으로 넘어가 봅니다.

 

5. 이메일 인증을 마치고 Stake 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이렇게 회원가입이 완료되었고, 그 다음 입금을 하려면 Account 메뉴에서 Add Funds에 클릭합니다.

 

6. 다음으로 투자금액과 입금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Online banking (via POLi payments)와 Debit/Credit card 옵션이 있는데 신용카드 입금은 2% 수수료가 있습니다. Speed는 Regular(입금까지 이틀 소요)와 Express(입금까지 하루 소요)가 있고, Express를 선택하면 Regular보다 빠르게 입금되지만 수수료가 있습니다. 최소 투자금은 $50이어서 소액투자도 가능하며 Frantional Share 옵션으로 한주를 다 사지 않고 n%로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애플 주가가 $100이면 $50로 50%만 즉 0.5주 매수가 가능합니다. 

 

 

 

7. 폴리를 선택하며 입금할 은행을 선택하고 Continue에 클릭합니다. 

 

8,. 인터넷뱅킹 로그인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Log on에 클릭합니다. 폴리를 처음 사용하는 분은 내 은행 로그인 정보를 입력해도 괜찮나? 라는 걱정이 들기도 하지만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는 안전한 방법이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Stake와 W8-BEN Form

 

W8-BEN Form은 미국과 조세 협정을 체결한 국가의 국민이 미국 내에서 벌어들인 수익에 대한 세금 감면을 받기 위해 제출하는 양식입니다. 이 양식을 제출하는 것만으로도 세금을 10%~15% 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주식 계좌를 만드는 경우에 가입 시 W-8BEN 폼의 제출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Stake 사이트에서 보면, stake 회원 가입 시 자동으로 폼을 작성해서 자동으로 제출해 줍니다.  

 

마무리

 

Stake 사이트로 이동하여 가입하기>

 

기본적인 주식을 매수, 매매할 때는 Order type이 3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Litmit Sell/Buy - 본인이 원하는 지정가격에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현재 주가는 $100이고, 내가 사고 싶은 가격은 $68이면 Limit buy를 $68에 주문하고 기다리다 주가가 $68로 내려오면 그 때 매수가 이루어집니다.

 Market Sell/Buy - 시장가격으로 즉시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Stop Sell/Buy - 리밋 주문처럼 지정가격을 정하고 거래하는데 다른 점이 있다면 주문은 그날 장이 끝나면 주문이 취소 되지만 스톱 주문은 90일까지 주문이 남아 있다는 점입니다.

 

순서대로 Stake 회원 가입과 입금을 마치시면 무료 주식을 추첨할 수 있습니다. 나이키 주식을 기대해 보지만, 현실은 고프로 당첨. 과연 여러분은 어떤 것을 받고 싶으신가요?

 

참고. 이글을 투자에 대한 조언도 아니고, 투자 결정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추천인 링크도 포함됨을 알려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