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부작용에 난 책임 안진다
본문 바로가기
News/Korea 한국

코로나19 백신 부작용에 난 책임 안진다

by .0ops. 2020. 12. 3.

코로나 19 백신 부작용에 난 책임 안진다

#코로나 19

#코로나 19 백신

#코로나 19 백신 부작용


출처. 네이버 내 이미지

조용히 맥주 한 잔마시며 하루를 마감 중인 입니다. 인터넷을 보며 오늘은 어떤 일들이 있나 싶어 뉴스를 보고 있던 차에 기가 막힌 뉴스 기사를 보고 몇 자 적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해외 제약회사들이 코로나 19 백신 부작용에 면책을 요구했다는 겁니다.

전 세계는 지금 중국 발 코로나 바이러스로 심한 고통과 피해를 입고 있는데요, 제가 거주하는 호주 빅토리아에도 한 때 큰 파도가 지나갔었습니다. 코로나 19 로 인해 모든 상업 시설들이나 경제 활동이 스톱이 됐었고, 지금 열심히 백신을 기대하며 복구에 노력에 힘쓰고 있는데요, 이런 와중에 여러 백신 회사들의 신약 개발에 온 촉각을 기울이며 백신이 하루 빨리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 화이자나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등 제약회사들은 현재 인류의 생명과 직결되는 바이러스 코로나 19 에 대응하기에 신약 개발에 힘쓰고 있지요. 여기저기 들리는 소식 들에는 임상실험이 90%까지 진행되었다, 어디는 또 97%까지 진척이 있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정말 기분 좋은 소식입니다. 하지만, 이런 코로나 19 백신을 개발 중인  회사들이 모든 국가에 부작용 면책을 요구했다는 것입니다


출처. JTBC 

이상원 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분석단장은 보통 백신이 완성되기 까지는 10년 이상 걸리고, 개발보다 이를 검증하는데 시간이 더 필요한데 지금은 이 기간이 1년으로 단축됐다.’면서, ‘장기간에 걸쳐 검증된 백신 보다는 유효성과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많을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내 이미지

정부는 일단 4400만명 분의 코로나 19 백신을 확보할 계획이며, 이에 따른 국민의 혈세인 예산안은 13000억원이죠. 가뜩이나 코로나로 피해본 국민들이 13000억원을 지불하는데, 부작용이 난다면 난 책임 안 지겠다? 어이가 없는 것 같네요.

물론 정부에서도 가능한 좋은 협상을 통해 이에 대한 우려가 없도록 하겠다고 했지만, 영 찝찝한 것은 맞습니다. 지금 같아서는 코로나 19 백신이 나온다고 한들 그 부작용이 두려워 바로 접종하기 두렵네요. 당분간은 계속 개인 방역만이 살길인가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