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큰 로또 당첨금 (ft. 호주와 한국 그리고 미국)
본문 바로가기
Fun Fun Fun

역사상 가장 큰 로또 당첨금 (ft. 호주와 한국 그리고 미국)

by .0ops. 2020. 12. 30.

역사상 가장 큰 로또 당첨금 (ft. 호주와 한국) 

로또 구매

 

호주의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웁스입니다. 오늘이 지나면 2020년도 이제 하루밖에 안 남았습니다. 2020년도는 정말 코로나 바이러스로 한 해가 뭘 한 것도 없이 정말 빨리 지나간 것 같습니다. 2021년도에는 모두들 건강하시고, COVID-19로부터 자유롭게 벗어나 원하시는 바 다들 이루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결과만 보면 로또 한 장 구매했습니다. 당첨금이 30 million이네요. 뭐 당첨이 될 기대는 크게 안하지만, 한 해가 지나는 시점에서 더군다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손해 본 한 해, 2021년 들어가기 전에 액땜이나 하자라는 생각으로 구매했습니다. ($10불 이하). 호주는 당첨금을 수령할 때, 따로 세금을 공제하지 않습니다. 참 좋은 것 같네요. 그래서 다들 그럽니다. 외국인이 로또 당첨자로 나오면 바로 영주권 준다는 설도 있네요. 어차피 재미로 산거 호주와 한국의 개인 최고 당첨금은 얼마일까 궁금해서 구글링 좀 해 봤습니다. 

 

출처.  ozlotto

 

호주 역사상 가장 큰 개인 당첨자

출처. 호주 파워볼

2019년 1월 17일, 시드니에서 한 호주 여성이 호주 역사상 가장 큰 개인 당첨금을 수령하게 됩니다. 수렴된 금액은 무려 AUD $107 million으로 지금의 한화로 환산하면, 자그마치 88,990,434,538. 70원 이라네요. 약 900백억 가까이 되는 어마어마한 금액입니다. 더군다나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호주는 로또 당첨금 수령 시 세금을 내지 않습니다. 고스란히 900억을 다 받는 셈이죠. 물론 그 이후에 더 높은 당첨금이 이월된 적이 있지만, 당첨금을 나눠서 수령해서 개인 수령액으로는 900억이 호주 역사상 가장 큰 금액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국 역사상 가장 큰 개인 당첨자

 

한국은 아직까지 정확히 수령된 날짜와 개인 정보는 공개하고 있지는 않다고 합니다. 한국복권데이터 사이트에서 보면 2003년 한 경찰 분이 407억으로 개인 당첨 금액으로는 가장 큰 금액을 수령했다고만 나옵니다. 물론 한국은 세금을 내면 조금은 낮은 금액으로 (그래도 엄청 큰 숫자네요) 수령하셨겠네요. 

 

 

과연 미국은?

 

호주와 한국도 이 정도 규모의 금액인데, 큰 나라인 미국은 과연 얼마일까요? 역시 호주와 한국과는 규모부터 다른 게임이더군요. 1위 금액을 보니 무려 1조 8500억. 진짜 억 소리 나네요.

출처. 한국 복권 데이터

결론은

저에겐 단순한 게임으로 받아들이고, 소소한 일상에 작은 기대심리를 덧붙여 일상을 더욱 더 재미있게 지내고자 한 로또였습니다. 사행성 도박은 금물이고, 열심히 일하고 능력을 발휘하시면 2021년 모두들 좋은 결과가 있으실 겁니다.2020년도 고생들 하셨고, 2021년도 건강하시고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