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1 과 아이폰12 의 시작은 이 사람 스티브 잡스
본문 바로가기
Fun Fun Fun

갤럭시 S21 과 아이폰12 의 시작은 이 사람 스티브 잡스

by .0ops. 2021. 1. 4.

 아이폰12와 갤럭시 S21의 시작은 이 사람 스티브 잡스

 아이폰12와 갤럭시 S21의 시작은 이 사람 스티브 잡스


호주의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웁스입니다. 오늘은 취침 전 간단히 유튜브를 보다 추억의 영상 하나 공유해 보고 잠을 청할 까 합니다. 몇일 전 삼성 갤럭시 S21 사전 유출에 관한 글을 올렸었는데요, 그러면서, 다시금 상대적인 아이폰의 창시자 스티브 잡스가 불현 듯 생각이 나더군요. 생각해 보니, 스마트 폰의 창시자, 지금의 아이폰 12와 삼성 갤럭시 S21의 모태가 되는 사람. 스티브 잡스.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영상은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유명하죠. 





특유의 패션과 어투, 그 만의 생각으로 스마트폰의 정의를 내렸던 스티브 잡스의 키노트프레젠테이션. 지금 다시 봐도 정말 획기적이였고, 감탄이 절로 납니다. 10년이 훌쩍 넘은 이 시점에서 다양한 스마트폰이 등장을 했고, 각양각색의 스펙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제품들이 이 아이폰1세대를 모델로 삼고 지금까지 개발하고 있다는 것이 정말 놀랍습니다. 


그 당시 어떻게 저런 생각을 했을까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류는 5년의 시간을 잃어버렸다고 여러 학자들이 말합니다. 5년 후에는 과연 인간들은 어떤 새로운 기술들을 보여줄까요? 그 모든 것들의 뿌리는 스티브 잡스의 아이폰 1세대라고 생각이 듭니다. 


영상 출처. 유튜브 채펄미펄미TV


풀 영상은 1시간이 넘지만, 간단히 프레젠테이션 영상만 올려봅니다. 다시 봐도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짦은 글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 구독 부탁드려요. 글을 쓰는 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