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계정 광고 게재 제한 적용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공부하기/애드센스 공부하기

애드센스 계정 광고 게재 제한 적용

by .0ops. 2020. 12. 14.



애드센스 계정 광고 게재 제한 적용

12월 14일 오전 저에게도 청천 벽력은 아니고, 그다지 좋지 않은 바로 '애드센스 계정 광고 게재 제한 적용되었습니다.'라는 이메일이 날라 왔습니다. 무효트래픽이 감지되었다래나 뭐래나. 이미 인지하고 있는, 블로그를 제가 클릭한 경우는 일단 1번 정도 실수로 있었던 것 같고, 그 외에는 없는 것 같은데 이런 메일을 받으니 난감했습니다. 



그래서 자세한 이유나 좀 알아보자 하고, 정책 센터 클릭해서 이곳저곳 둘러 보고 있는데, 미리보기 관련 크롤링이 수집이 안된다고 그러네요.


무효 트래픽 문제인지 단순한 페이지상의 문제인지 모르는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솔직히 블로그 개설한지 두달 반 정도 된것 같은데, 수익은 뭐 10불 이제 턱걸이 했고, 방문자 수도 뭐 다른 분들처럼 몇 백명씩 들어오는 블로그도 아닌데, 왜 제재가 들어왔는지 모르겠네요. 여러 구글링을 통해 애드센스 광고를 효율적으로 달아보겠다고, 지웠다 넣었다를 반복한 것 뿐인데. 의아합니다. 가장 재미있는건 제가 블로그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어느 누구도 모르고 있거든요. 주변 지인들이나 누군가가 광고를 의도적으로 클릭을 했을리가 없다라는 것이죠. 그렇다고 고수익이 창출되는 블로그라서 구글에서 제재가 들어간다면 모를까요.


정책 센터 왈, 


'나열된 문제로 인해 크롤러가 이 페이지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이는 정책 위반이 아닙니다.'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애드센스 크롤러의 작동 방식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애드센스 크롤러는 URL을 기준으로 색인을 생성하며 

robots.txt 파일에 의해 차단된 페이지나 디렉터리에는 엑세스 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크롤러는 Google 크롤러와도 다릅니다. '


저같은 초보자는 웁니다. 전혀 이해가 안 갑니다. 역시 블로거의 길은 험난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인지하고, 공부해 보겠습니다. 혹시, 이 문제로 제재 받으신 분들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결과적으로 아직까지 큰 수익이 나지 않는 블로그이고, 첫반째 목표는 400개의 글 작성이기에 크게 손실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꾸준히 글이나 올려 볼까 합니다. 그러다 보면 뭔 수가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