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라는 환상에서 깨어나라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공부하기/애드센스 공부하기

애드센스라는 환상에서 깨어나라

by .0ops. 2021. 1. 6.

애드센스라는 환상에서 깨어나라

애드센스라는 환상에서 깨어나라 

 

직장생활을 하면서 통장으로 들어오는 급여로 10년을 일해서 집 한 채 못 산다는 게 현실이죠. 그래서 그런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업이나 또 다른 수입을 위해 여기저기 알아보고 새로운 것도 시도해보고 하는 게 요즘 세상인 것 같습니다. 경제적 자유와 새로운 경제적 파이프 라인을 구축해보자 대부분 구글링이나 이것저것 알아보고, 디지털 노매드로 하나의 경제적 라인 구축을 위한 방법으로 택하는 방법 중 하나가 블로그 운영입니다.

물론 반대로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물론 개인의 추억을 소장하거나, 주변과 소통하기 위해서 시작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나 애드 핏 등을 이용하여 경제적 이익을 산출하기 위해 운영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일 거라 생각이 됩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이런저런 공부도 해보고, 몇 개월 운영을 해 보면 위기에 봉착하게 됩니다. 어떤 글을 써야 할지, 언제 써야 할지, 얼마나 써야 할지 생각할 것이 너무나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가능 큰 고민거리는 하나뿐입니다.

 

'왜 수익이 나지 않지?"

 

자랑 글은 독이다

 

블로그를 운영하기 전 구글링을 통해 애드센스 수익에 관한 글들을 많이 봤습니다. 대부분 장점만 부각한 말 그대로 자랑하는 글들입니다.

'포스팅 2개를 올려서 통과했어요!'

 

'일주일 만에 통과했습니다!!'

 

수익이 한 달에 100만 원이 나오네요!!'

 

이런 글들을 접하신 분들은 (물론 저도 포함하여) 환상과 기대에 부풀어 '어? 나도 해볼까? 가능하겠는데?"라고 생각하시고, 블로그를 시작하시게 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은 애드센스로 인해 수익을 거두는 것보다 쉬운 일이었고,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게 됩니다. 애드센스는 $100 달러 이상이 되면 인출이 가능합니다. 이 $100달러라는 수치가 처음에는 쉽게만 느껴집니다. 방문자의 유입 숫자가 0이 찍히는 좌절의 하루가 되는 날은 '나에게 없을 거야' 생각하게 됩니다. 하루 이틀이 지나고, 한두 달이 지난 후 하루 수익이 100원 200원이 찍히면 이내 좌절을 느끼게 됩니다. 반대로 방문자 수만 늘리면 수익이 늘어난다? 이 모든 것들이 멋모르고, 자랑 글만 읽고 블로그를 시작한 결과인 것입니다.

 

2020/12/02 - [블로그 공부하기/티스토리 공부하기] -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가 높으면 수익이 높다?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가 높으면 수익이 높다?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가 높으면 수익이 높다? #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 조회수 #블로그 수익 결론부터 말하자면, 블로그 조회수와 수익은 비례하지 않습니다. 물론, 블로그 방문자들이 많으

mblog-life-lab79.tistory.com


고수익의 자랑만 늘어놓는 글보다 저수익의 좌절하는 글들이 올라오는 블로그들 보다 보면, 나름 해법을 찾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하면 안 되는구나, 이렇게 해야 하는구나'라를 팁들을 수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이 운영하고 있고, 구글은 광고주로부터 돈을 받고 있습니다. 구글이 번 돈을 쉽게 줄 일은 없습니다. 

 

마무리

 

어떻게 보면, 블로그를 시작하고 에드센스만 통과하면 고수익이 보장될 거라는 허황된 생각은 멋모르고 덤볐다가 폭삭 망하는 사람과 비슷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블로그 유지와 애드센스에 대한 기대치는 마라톤입니다. 

'기술이 있으니 창업하면 무조건 성공할 거야.'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를 통한 단기간 고수익이 목적이라면, 그만두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길게 가는 것이 목적이라면, 늘 고민하고 생각하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맞습니다. 꾸준히 계속하면서 블로그의 질을 높이다 보면 수익도 나아질 것입니다. 물론 고인물처럼 가만히 놔두는 것이 아닌 꾸준히 생각하고 변화 속에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수익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