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핀번호(PIN 넘버) 입력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공부하기/애드센스 공부하기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PIN 넘버) 입력하는 방법

by .0ops. 2021. 2. 1.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PIN 번호) 입력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PIN 넘버) 입력하는 방법

 

2020년 12월 26일 구글 측에서 애드센스 PIN 넘버가 담긴 우편물을 보냈다고 이메일이 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는 보통 2주에서 4주 정도 걸린다고 그러더군요. 수취인 이름, 주소도 정확히 기입을 했고,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한 달이 지나도 아무 소식이 없길래, 다시 신청해야 하나 싶어 갈팡질팡 하는 사이 드디어 한 달이 조금 넘은 시점에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아마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해외 우편물 운송이 예전 같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PIN 넘버) 입력하는 과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PIN 넘버 관련 구글측 이메일 화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PIN 넘버) 도착

 

여기저기 사람 손을 거쳐서 그런지 조금은 구깃구깃했지만, 그래도 반가웠습니다. 가로, 세로 잘 동봉된 두 손바닥을 핀 정도의 우편물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 앞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 뒷 면

 

핀번호(PIN 넘버)는 어디에 있을까요?

 

우편물 앞쪽을 보시면 우편물을 오픈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양쪽 모서리 부분을 제거하고, 우편물을 열면 안쪽에 핀번호(PIN 넘버)를 입력하는 방법과 핀번호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PIN 넘버) 우편물 안쪽 화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방법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PIN 넘버)를 입력하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처음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PIN 넘버) 관련 이메일을 받으실 때,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리면, 주소 연동하기 아이콘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핀번호(PIN 넘버) 입력하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들어가셔서 주소와 핀번호(PIN 넘버)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주소 인증하기 화면

 

두 번째로는 구글 애드센스로 로그인하여 직접 핀번호(PIN 넘버)를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로그인을 하시고, 화면에서 '할 일' 섹션에 핀번호(PIN 넘버)를 넣는 섹션을 쉽게 찾아보실 수 있으십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페이지

 

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

 

핀번호(PIN 넘버)를 입력하는 란에 본인이 수령한 핀번호(PIN 넘버)를 6자리를 기입하고 '제출' 클릭하시면 됩니다. 순서대로 핀번호(PIN 넘버)를 입력하셨다면 핀번호(PIN 넘버)를 확인했다는 내용의 메시지가 '할 일'에 나타나고 없어집니다. 핀번호(PIN 넘버) 입력은 최대 3번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처음 입력하실 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핀번호(PIN 넘버) 우편이 오지 않았다면?

 

코로나 바이러스로 전 세계 항공 운행이 제약이 걸린 상황이라 기존 구글 측에서 이메일 보낼 시 알려준 2주~4주의 시간 이상으로 걸리는 것 같습니다. 만약 핀번호(PIN 넘버)를 신청했는데도 우편물이 아직 오지 않았다면, 다시 한번 구글 애드센스 계정의 주소를 다시 확인해보시고 제대로 되어있다면 다시 재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주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6주에서 8주까지 기다리셨다가 받으신 분들도 계셨는데, 재신청은 신중히 생각해보시고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핀번호(PIN 넘버) 재신청은 '할 일'에 PIN번호 입력하는 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실 사항으로 핀번호(PIN 넘버)를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 최초로 보낸 시점에서 4개월이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핀번호를 입력하지 못한다면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중지'

 

되기 때문에 핀번호(PIN 넘버) 입력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또한, 재신청은 바로바로 수시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핀번호(PIN 넘버)를 신청한 날로부터 일정기간이 지나야 할 수 있으니, 재신청이 가능할 때마다 재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신경 안 쓴다고 했지만 그래도 한 편으로 기다리고 기다리던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PIN 넘버) 우편물을 받으니 마음 한 편으로 안심이 되었습니다. 우편물에 반송 국은 말레이시아로 되어있었는데, 보낸 곳이 말레이시아인지 미국인지는 알 수 없지만, 일단 전 세계가 COVID-19으로 전 세계가 피해받고 있는 이 시점에서 일단 배송은 예상보다 그리고, 알려진 것보다 오래 걸린다는 것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핀번호(PIN 넘버) 우편을 못 받은 분들 대부분은 주소지를 잘못 기입했다거나, 국가를 잘못 입력한 경우가 많다고 하니 다 시한번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실 때, 실수 없이 기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