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자동 광고의 장˙단점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공부하기/애드센스 공부하기

애드센스 자동 광고의 장˙단점 알아보기

by .0ops. 2020. 12. 26.

애드센스 자동 광고의 장˙단점 알아보기 

애드센스 자동 광고의 장˙단점 알아보기

 

호주의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웁스입니다. 오늘은 며칠 전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재가 풀려 다시금 티스토리와 애드센스에 대한 학구열이 불타오른 시점에서 애드센스 자동 광고에 대해 고민해 봤습니다. 저 같은 초보에게 자동으로 광고가 게재 되는 자동 광고는 말 그대로 큰 도움이 됩니다. 자동 광고는 글을 포스트 할 때마다 일일이 게재할 수 있지만, 그래도 이점을 최대한 살려보려면 블로그 전체로 적용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출처. 구글 marketing land

예전에는 어떻게 자동광고를자동 광고를 적용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여러 고수님들의 글을 보면 지금과는 다른 방식으로 자동 광고를 게재했었던 것 같은데, 바뀐 지금은 쉽게 '애드센스 관리'로 들어가셔서 전체 적용을 하면 되니, 굳이 자동 광고 코드를 만들지 않아도, 어디다 넣을지 고민을 안 해도 쉽게 넣을 수 있다니 저 같은 초보에게는 초기 블로그 운영을 하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지난 번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재'를 받아 보고, 구글일 이것저것을 하다 보니 하나가 문제가 될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자동 광고의 '광고 위치'였습니다. 나름 애드센스의 구글 알고리즘이 알아서 좋은 곳에 광고를 게재해 준다고 하지만, 글을 쓰고, 봤을 때 광고의 위치가 애매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원하는 곳에, 필요로 하는 위치에 들어가지 않고 애매한 곳에 들어가 글의 문맥상 흐름을 끊거나 어색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봤을 때, 초보분들도 처음 광고를 게재하실 때, 자동광고의 장˙단점을 파악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광고 게재하시면 좋겠다 싶어 글을 써 보겠습니다.  

 

자동 광고의 장점

 

자동 광고의 장점은 구글 애드센스에도 명시가 되어있지만, 심플하게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구글 알고리즘을 통하여 자동으로 광고 게재 위치 찾아 광고를 올려주는 방식은 저같이 기본 지식이 없는 초보자에게는 초반 수익 증대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둘째, 첫 번째와 비슷한 느낌일 수도 있지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코딩에 대한 지식이 없기 때문에 별도의 추가 광고 코드 없이 하나의 광고 코드로 삽입만 하면 알아서 광고를 게재해 줍니다. 특별한 스킬이 필요가 없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셋째, 데스크탑보다는 모바일 환경에 친화적입니다. 모바일과 데스크탑의 환결은 다르기에 하나하나 변경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크기가 조절되어 블로그 운영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넷째, 자동 광고와 수동광고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광고가 게재된 사이사이 수동으로 광고를 배치하여 중복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정보

 

자동 광고의 단점

 

첫째, 서두에서 언급했다시피, 블로그 운영자가 원하는 사이사이에 원하는 광고가 배치되면 좋지만, 구글 알고리즘이 정해준 위치에 게재되다 보니 광고 위치에 대해 파악하기 쉽지 않고, 조정도 어렵습니다. 

 

둘째, 양날의 검이 될 수 있는 자동 광고+수동형 광고 게재 자체가 블로그를 방문자들에게 지나치게 많은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거부감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필수가 아닌 선택

 

개인 적인 소견으로 아직은 부족하고, 공부하는 단계에서는 자동형 광고가 정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수익 증대를 위해 무턱대고,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자동형과 수동형을 같이 사용하다가는 정말 난잡한 블로그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는 자동형으로 시작을 하고, 어느정도 내공을 쌓으신 후 수동형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