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정말 괜찮은가
본문 바로가기
News/Australia 호주

코로나 백신 정말 괜찮은가

by .0ops. 2020. 12. 20.

코로나 백신 정말 괜찮은가


호주 멜번의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웁스입니다. 각국의 백신 제조 회사들이 연이은 백신을 오늘은 유투브로 뉴스는 보던 중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접종하고 기절한 장면이 그대로 보도된 것을 보고 몇 자 적어 볼까 합니다. 


Pfizer(화이자) 백신


현재 한국은 매일 뉴스에서 백신 보유량에 대해 연이은 보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미국과 영국은 이미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 접종을 국가적으로 승인을 하고 접종을 시작했습니다. 국가마다 접종 순위는 다르게 잡혀 있고, 그 중 미국은 1선에서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는 의료계 종사자들들과 백악관 직원들에게 먼저 접종을 하고 있습니다. 19일 영국의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미국 테네시주 CH Memorial Hospital 에서 근무중인 간호사가 백신 접종을 받는 영상을 보도했습니다. 간호사는 백신 접종을 권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생방송 출현했고, 17일 처음 백신을 접종 받았습니다. 미국 Pfizer (화이자)에 만든 백신을 접종 받은 간호사는 17분 후 어지러움 증을 호소한 뒤 실신하는 장면이 그대로 송출 되었습니다. 



백신의 부작용 설마 나에게?


일단 호주는 현재 백신 접종 보다는 방역에 초점을 둬 내년 초까지 백신 접종은 없을 것이라고, 지난 번 글에 말씀 드렸는데요, 그래도 저런 영상을 보면 혹시나 부작용이 나에게도 일어나는 것은 아닌지 불안한게 현 상황입니다. 보통 백신이 안정화 단계까지 가는데 5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1년만에 만든 백신과 물론 임상실험을 거쳤다고는 하나, 100%가 아닌 94%~96% 대로 나머지 4%~5%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사례를 보면 현재까지 27만명이 접종을 했고, 6명 정도가 알레르기성 부작용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속하게 치료되었다고 보도 되었습니다. 27만명 중 비록 6명이라고는 하나 여전히 불안한건 사실입니다. 저 영상을 보고 다시금 마음이 흔들리고 있네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관련글

- 호주 정부는 내년 초까지 백신 필요없다.

https://mblog-life-lab79.tistory.com/105

 

짧은 글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 댓글 꾸욱 부탁드립니다. 










댓글